맥주효모 효능&부작용 : 탈모와 두피관리 그리고 간건강 : 복용후기

|

※건강보조식품은 말 그대로 보조하는 식품일 뿐, 약품이 아닙니다.


맥주효모에 대한 효능은 워낙 다양하게 알려져있다.

나 또한 30대의 한 남자로써 맥주효모의 효과에 대해 익히 들어왔었고,

복용한지 어느 덧 2년이 되어 가고 있다.

맥주 효모의 효능에 대해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알아본다면 크게 9가지 정도로 나뉠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일단은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을 정리 한 후, 복용 후기에 대해 직접 느꼈던 효과에 대해 말을 하겠다.




먼저, 맥주 효모의 주요 성분

단백질, 비타민 B 복합체(티아민, 리보플라빈, 비오틴 등), 핵산, 크롬, 셀레늄 등의 풍부한 미네랄 등이다.




주요 효능

1. 탈모 방지 및 예방

맥주효모의 효능 중 가장 많이 알려진 효과이다. 비타민B 복합체, 셀레늄, 단백질 등은 모발과 두피에 뛰어난 효능이 있음이 입증 되었다.


2. 풍부한 핵산

핵산은 면역세포 생성을 도와 면역 증진에 기여한다. 뿐만 아니라 세포 생성에 기여하는 핵산은 피부, 모발 등에 꿀이다 꿀!

혈액 세포 생성에도 꿀! 따라서 성장발달기의 청소년, 그리고 빈혈환자와 탈모환자, 꿀피부를 원하시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3. 면역력 증진

핵산과 더불어 베타글루칸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맥주효모는 세포 생성과 함께, 면역세포 활성화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는, 면역세포가 직접 병원균을 공격하거나 항체를 생성하게끔 도와주므로 면역력 증진을 기대할 수 있다.


4. 소화 촉진과 변비해소

소화를 돕는 효소가 풍부하면서도, 식이섬유가 포함되어있는 맥주 효모.

음주 후 화장실을 다녀본 경험이 있으시다면, 이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말하지 않더라도 공감하실듯 하다.


5. 단백질 대용

맥주효모는 식물성 단백질로, 뛰어난 단백질 보충제 역할을 하기도 한다.


6. 다이어트

영양소가 풍부한 맥주효모로 영양소 섭취가 불균해지기 쉬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로 포만감도 제공해주며, 크롬 성분으로 체지방 감량을 기대할 수 도 있다.


7. 간 건강

맥주를 마신다면 당연히 알코올 분해를 위해 간이 손상입기 마련이다. 하지만 효모는 알코올이 아니다.

맥주 효모에는 앞서 말했듯이 비타민 B군과 셀레늄 성분 등이 풍부하다.

손상된 간 세포 회복 및 재생, 그리고 셀레늄이 간을 보호해주고, 노화방지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8.  피로회복 및 활력증진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 맥주효모는 피로, 무기력, 부종 등의 비타민 B가 부족할 시 발생하는 증상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9. 혈당 조절 및 당뇨병 예방

당뇨병 예방에 크롬 성분이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인슐린의 활성도를 높여줌으로 당뇨병 예방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부작용은??

1. 통풍환자는 꼭 전문가 상담을 하셔야 하며, 섭취는 최대한 피하시는 것이 좋음. 

맥주 효모에는 퓨린을 만드는 헥산 함유량이 높다. 요산 수치 증가와 통풍 발작가능성도 높아질 수도 있다.

따라서 꼭!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하시기를 권장한다.


2. 가려움 등의 알레르기 반응

알레르기 반응이 간혹 있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 따라서 가려움이나 홍반 등이 보인다면 복용을 중지하여야 하낟.


3. 설사 등의 복통 유발.

가스, 설사 등의 복통을 유발한다. 이것은 나도 체험을 했기 때문에 혹시 증상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을 하기 바란다.

자세한 이야기는 추후 복용후기에서!!


4. 당뇨병 환자는 꼭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

당뇨병 예방에 좋다고 했는데 왜? 라는 질문이 있을 수 있다. 이는 요산 수치를 올리기 때문인데,

신장 등이 안좋거나 하시는 분들 역시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을 권장한다.


5. 우울증 약을 섭취하고 있는 분들도 조심.

성분들 끼리 맞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을 권장.




약 2년 간 복용 후기.

제일 처음 복용을 할 때는 '탈모'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기에 복용을 하고자 했었다.

나의 모발상태는 직모에, 숱은 적당하지만 모발 상태가 매우 얇았기 때문에 불안했기 때문이다.

또한, 환절기 특히 봄, 가을에는 두피에 뾰루지가 올라와 고생을 하기 때문에 관리를 하기 위해 복용을 했다.

뭐...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확연히 느끼게 된 효과 중 첫번째는 단연 모발이다.

탈모가 걱정되어 복용했으나, 나는 탈모 수준은 아니었다. 두피 뾰루지도 복용 2년이 되었지만 여전하다.

하지만 모발이 굵어졌다. 매우 얇던 모발이었으나 가끔 빠진 머리카락을 보면 원래 나의 머리카락보다 훨씬 굵어짐을 느낄 수 있다.


두번째 효과로는 장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어렸을 때부터 장이 매우 안좋았다. 라면만 먹어도 장염이 올 정도로..

설사를 하는 일이 비일비재 했으므로, 초등학교 시절에는 아침에 정로환이 없으면 등교거부하는 사태도 났었다.

[그 시절엔 화장실에서 대변을 볼 경우 놀림의 대상이 되었기 때문, 정로환은 지사제 역할도 하는 소화제였다.]

과민성대장과 더불어 찾아오는 변비, 무튼 장에 안좋은건 다 가지고 있었다. GNC 사의 으마으마한 유산균제도 먹었었고,

홈쇼핑에서 그리고 방판하는 업체, 또한 요거트류는 두말할 것도 없이 많이 먹었다고 자부할 수 있다.

그럼에도 효과는 쏘쏘.

그 중에서 가장 효과를 본 것은 맥주효모라고 단언할 수 있다. 일단 맥주효모를 복용 후 한달정도는 가스가 차서 죽을것만 같았다.

방귀대장뿡뿡이는 나였다. 변도 스무스하게 나오는 것도 아니고.. 배도 가끔 너무 아플때도 있고..

부작용이라고 생각했다. 그럼에도 계속 복용했던 이유는 가스도 변도 냄새가 없었다. 건강해지는 느낌이랄까?

꾸준히 복용하니 확실히 화장실 가는 것에 대한 부담이 없다. 뭐든 잘받아들이는 장이 되었다.

따라서 장건강에 효과는 확실히 보았으나, 다이어트 효과는 개인적으로 없다라고 하고싶다. ^^


세번째 효과는 피부.

피부? 안색? 무튼 뭐 워낙 그저그런 얼굴인지라... 허나 다들 오랜만에 만나면 얼굴좋아졌단 말은 꼭 들었던 것 같다.

물론 앞서 포스팅했던 코큐텐+알파리포산+멀티비타민+이노시톨 등의 영향이 있겠지만, 맥주효모도 한몫했다고 생각한다.

전부 상관관계가 있는 영양제들이니깐 말이다.


앞서 9가지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으나, 직접 복용 후 느낀 점에 대해서는 3가지라고 압축할 수 있다.

이는 사람마다 다르니, 확언할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 맥주효모는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꼭 권유하고 싶어지는 건강보조식품.




그렇다면, 어떠한 제품들을 먹는 것이 좋을까?


현재 내가 복용중인 나우 푸드사의 맥주효모, 200Tablets이다.

가루(분말)로 된 상태의 맥주효모도 판매하며, 복용을 해보았으나 효과를 떠나서 먹기가 힘들다.

시큼한 향을 내면서, 고소하면서 약간의 떫떠름한 맛을 내는 맥주효모는 하........개인적으로 힘들었다.

하지만 요렇게 알약으로 되어있는 맥주효모들이 판매됨에 따라 먹기가 한결 수월해졌다.


GNC, 솔가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복용을 해보았으나, 가성비는 나우푸드사가 아닐까 싶다.

영양성분은 솔가 제품이 뛰어나다는 말이 있으나 그만큼 칼로리가 높았으며, GNC사의 제품은 평소 사랑하지만,

맥주효모에서는 가성비와 함께 가장 구입하기 쉬운 나우푸드사의 제품을 이용한다.


가루형태의 제품을 구입했을 시,

요거트나 미숫가루 처럼 우유, 물 등에 타 먹는 경우가 많고 꿀 등을 이용해 먹는 경우도 있다고 하지만...

그냥 깔끔하게 알약으로 먹는걸 다시 한번 추천해드리며, 포스팅을 이만 마친다.


And